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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: Undergraduate course, G: Graduate course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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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3 Fall

2013 Spring

2012 Fall

2012 Spring

2011 Fall


수업분류(학부):

컴퓨팅사고력: 2020S

C언어: 2011F, 2012F, 2013F, 2014F, 2018F, 2020F (6번) 

공학프로그래밍: 2011F, 2012F, 2021F, 2022F (4번)

고급공학수학1: 2013S, 2014S (2번)

고급공학수학2: 2013F, 2016F, 2019F, 2020F, 2021F, 2022F (6번)

통신공학개론: 2012S, 2019S (2번)

인공지능통신: 2021S, 2022S (2번)

데이터통신시스템: 2015S (1번)

컴퓨터통신: 2016S (1번)

인터넷통신망: 2012F, 2015F, 2019F (3번)

기초전자공학실험: 2014S, 2015S, 2016S, 2017S, 2019S, 2021S, 2022S  (7)


수업분류(대학원) (16회):

확률기계학습: 2022S (1번)

ICT융합특론: 2020S (1번)

강화학습: 2019S, 2021S (2번)

전력계통(에너지ICT): 2015F, 2018F,2023F (3번) 

기계학습: 2015S, 2017S (2번) 

최적화이론: 2013S, 2017S, 2024S (3번)

전력경제: 2016F, 2023S (2번) 

게임이론: 2014S (1번) 

고급확률: 2012S (1번)


------나이스랩은 두 가지 언어, 즉 수학 또는 프로그래밍을 연구의 메인 도구로 사용합니다. 그에 따라, 아래와 같은 과목이 연구에 도움이 됩니다.
관련 학부과목 (다 들어야한다는 것은 아님!): 2학년/공학프로그래밍, 신호및시스템, 3학년/통신공학개론, 랜덤프로세스, 디지털통신, 자동제어이론, 4학년/컴퓨터통신 또는 데이터통신시스템, 디지털신호처리개론, 이동통신공학, 인터넷통신망 등. 빅 플러스 과목: 수학과 학석공통과목인 고급선형대수 또는 실해석학1,  경제학과의 미시경제이론1, 게임이론
연구에 도움이 되는 대학원과목 추천 (다 들어야한다는 것은 절대 아님!): 최적화이론, 기계학습, 강화학습, 계산적지능최적화(컴공), 그래프이론(컴공), 게임이론(컴공), 데이터마이닝(컴공), 신경회로망, 패턴인식, 확률론(수학과), 고급선형대수(수학과), 실해석학1(수학과), 통계신호처리특론, 에너지ICT공학, 전력경제및ICT, 통계통신이론, 이동통신시스템, 시공간무선통신, 고속무선전송, 통신망대기이론, 무선통신프로토콜 등 중에서 본인의 관심분야에 따라 지도교수님과 상의하여 수강결정 (위의 과목들을 다 들을 순 없음!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