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eaching

U: Undergraduate course, G: Graduate course

2020 Spring

  • COR1009 Computational Thinking (U)

2019 Fall

  • EEE2104 Advanced Engineering Mathematics 2 (U)
  • EEE4161 Internet Communication Networks (U)

2019 Spring

  • EEE6557 Reinforcement Learning (G)
  • EEE3141 Communication Systems (U)

2018 Fall

  • EEE6553 Power System and Energy ICT (G)
  • EEE1002 C Programming Language (U)

2017 Spring

  • EEE6482 Machine Learning (G)
  • EEE6470 Optimization Theory (G)

2016 Fall

  • EEE6552 Power System Economics and ICT (G)
  • EEE2104 Advanced Engineering Mathematics 2 (U)

2016 Spring

  • EEE4160 Computer Communications (U)

2015 Fall

  • EEE6553 Power System and Energy ICT (G)
  • EEE4161 Internet Communication Networks (U)

2015 Spring

  • EEE6482 Machine Learning (G)
  • EEE4171 Data Communication System (U)

2014 Fall

  • STS2008 C Programming Language (U)

2014 Spring

  • EEE6469 Communications Network and Game Theory (G)
  • EEE2013 Advanced Engineering Mathematics 1 (U)

2013 Fall

  • EEE2104 Advanced Engineering Mathematics 2 (U)
  • STS2008 C Programming Language (U)

2013 Spring

  • EEE6470 Optimization Theory (G)
  • EEE2013 Advanced Engineering Mathematics 1 (U)

2012 Fall

  • EEE4161 Internet Communication Networks (U)
  • EEE2108 Engineering Programming (U)

2012 Spring

  • EEE6461 Random Process and Communication Theory (G)
  • EEE3148 Introduction to Communications System (U)

2011 Fall

  • EEE2108 Engineering Programming (U)


수업통계(학부):

C언어: 2011F, 2012F, 2013F, 2014F, 2018F (5번)

컴퓨팅사고력: 2020S

통신공학개론: 2012S, 2019S (2번)

컴퓨터통신: 2016S (1번)

인터넷통신망: 2012F, 2015F, 2019F (3번)

데이터통신: 2015S (1번)

고급공학수학1: 2013S, 2014S (2번)

고급공학수학2: 2013F, 2016F,2019F (3번)

기초전자공학실험: 2014S, 2015S, 2016S, 2017S, 2019S (5번)

수업통계(대학원):

머신러닝: 2015S, 2017S (2번)

강화학습: 2019S (1번)

최적화이론: 2013S, 2017S (2번)

에너지ICT: 2015F, 2018F (2번)

전력경제및ICT: 2016F,2020S (2번)

통계통신이론: 2012S (1번)

게임이론: 2014S (1번)


나이스랩은 두 가지 언어, 즉 수학 또는 프로그래밍을 연구의 메인 도구로 사용합니다. 그에 따라, 아래와 같은 과목이 연구에 도움이 됩니다.
관련 학부과목 (다 들어야한다는 것은 아님!): 2학년/공학프로그래밍, 신호및시스템, 3학년/통신공학개론, 랜덤프로세스, 디지털통신, 자동제어이론, 4학년/컴퓨터통신 또는 데이터통신시스템, 디지털신호처리개론, 이동통신공학, 인터넷통신망 등. 빅 플러스 과목: 수학과 학석공통과목인 고급선형대수 또는 실해석학1, 경제학과의 미시경제이론1, 게임이론
연구에 도움이 되는 대학원과목 추천 (다 들어야한다는 것은 절대 아님!): 최적화이론, 기계학습, 강화학습, 계산적지능최적화(컴공), 그래프이론(컴공), 게임이론(컴공), 데이터마이닝(컴공), 신경회로망, 패턴인식, 확률론(수학과), 고급선형대수(수학과), 실해석학1(수학과), 통계신호처리특론, 에너지ICT공학, 전력경제및ICT, 통계통신이론, 이동통신시스템, 시공간무선통신, 고속무선전송, 통신망대기이론, 무선통신프로토콜 등 중에서 본인의 관심분야에 따라 지도교수님과 상의하여 수강결정 (위의 과목들을 다 들을 순 없음!)